긴급재난지원금이 카드회사와 연계하여,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도 지급이 되면서 많은 은행과 카드회사에서 문자를 많이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틈타 금융기관을 사칭한 스미싱이나 보이스 피싱 같은 것들도 엄청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미싱 등의 사기에 걸리지 않고, 직접 쉽게 신청하는 방법을 행정안전부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우선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카드나 은행이 '신청가능 카드'에 속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신청 가능요일도 확인합니다.
5월 16일부터는 요일제가 사라지니, 요일제 상관없이 원하는 때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step1. 본인 인증하기 (카드인증,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중에 원하는 것으로 본인인증)
step2. 기부금액 선택 (만원 단위 또는 전액 기부 가능합니다. 원치 않으면 공란으로 두세요)
step3. 신청정보 확인 및 완료~ 참 쉽죠? ^^
** 오프라인 신청은 5/18(월) 부터,
카드사 연계은행 창구(신용카드, 체크카드)와 읍면동 주민센터(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에서 가능합니다.
** 유효기간은 8/31까지, 반드시 그 8/31까지 사용하세요. (남은 금액은 환급안됩니다)
(출처:행정안전부)
(예시: 국민카드)
1. 국민카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팝업에서 '자세히 보기' 클릭
2. '신청' 클릭
3. 팝업으로 뜨는 유의사항 읽어보고 '확인' 클릭
4.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이용동의' 후, 정보입력, '다음' 클릭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차근차근 따라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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